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 Q&A

상품 Q&A

상품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문의해주세요 !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자연재배? 훈증처리여부
작성자 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6-18 20:59: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01
유기농과 자연재배 차이가 뭔가요?
그리고 훈증처리 하시나요? 쌀 보관은 어떻게 하시나요?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김**** 2019-06-19 11:25:29 0점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자연재배 쌀을 생산하는 생산자 입니다. 먼저 유기농과 자연재배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지요.
    제가 제초제,농약,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농사지은게 25년 되었습니다. 유기농 인증이 없을때인 95년부터 지금까지 같은 땅에서 계속 농사짓고 있습니다. 2000년 부터는 자연재배로 쌀을 재배하고 있고요.자연재배 인증이 없기때문에 인증은 유기농 인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차이는, 유기농은 제초제.화학비료.농약을 사용하지 않지만,유기농자재(퇴비,살균,살충,영양제 등)나 녹비작물(땅을 비옥하게 하는 콩과식물-자운영,헤어리베치 등) 등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양부족이 오거나 병충해가 오면 유기농 자재로 방제를 하거나 영양제를 살포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자연재배는 딱히 정해진 농법 자체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자연재배는 농법이 아닌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하는 자연재배 쌀농사는 유기농에서 당연한 제초제,화학비료,농약은 당연히 사용하지 않고, 영양공급을 위한 녹비작물이나 방제를 위한 유기농자재(살균,살충제 등)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오직 자연의 힘으로만 쌀을 생산합니다. 물론, 제초작업을 위한 우렁이를 넣기는 하고, 논에 들어가 풀을 제거하고 물 관리는 당연히 합니다. 제가 논에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고, 유기농자재도 사용하지 않고도 재배가 가능한 이유는, 사람으로 비유하자면 옛날 먹을것이 부족하던 시절 자연에서 나온 것들을 섭취하고 가공식품은 전혀 모르고 자란 아이들이 면역력이 강해 잔병치레 없이 튼튼하게 자랐지만, 지금 아이들은 체격은 예전보다 커졌지만 체력과 면역력은 떨어지고 비만과 성인병에 시달리는 것과 동일한 이치로,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은 논에서 자란 모(벼)들이 뿌리를 맘껏 뻗으면서 필요한 양분들을 흡수하면서 건강하게 자라서 유기농자재 등을 아무것도 투입하지 않아도 탈없이 잘 자라는 것과 같습니다.
    쌀 품질을 평가하는 기준이 단백질 함량이나 취반미윤기치를 분석하는 것인데, 제 쌀은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오랫동안 분석한 바에 따르면, 다른 유기농쌀에 비해 단백질 함량도 낮고, 취반미윤기치는 높은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훈증여부에 대해서는, 네니아에서 공급하는 무농약,유기농,자연재배 쌀은 모두 곡성에 있는 같은 도정공장에서 공급합니다. 무농약,유기농쌀만 전문적으로 도정하는 친환경도정공장으로 교차오염을 방지할 수 있고, 나락(벼) 상태로 보관시에는 저온으로 관리해서 따로 훈증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가을에 수확해서 겨울을 지나고 봄까지는 온도가 낮아서 따로 저온시설 가동을 하지 않지만, 4월말경부터는 온도를 16도 정도로 유지하면서 보관을 합니다. 벼를 도정해서 쌀을 네니아 물류센터로 입고한 후 부터는 창고온도가 15도 정도로 연중 유지를 하고 있어서 쌀 보관에는 최적의 상태입니다.
    답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989 자연재배 백진주 현미 8kg 2023년 햅쌀 언제 나오나요 최**** 2023-10-22 36
3498 자연재배 백진주 현미 8kg 유기농 황**** 2020-09-03 74
3506    답변 유기농 네니아 공식쇼핑몰 2020-09-03 86
882 자연재배 백진주 현미 8kg 자연재배? 훈증처리여부 HIT 이**** 2019-06-18 601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