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커뮤니티

이용안내 FAQ

  • [ 배송문의 ] 배송비는 어떻게 부과되나요?



    네니아 쇼핑몰에서 주문 시 주문 금액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2만원 미만 배송비 4,000원 부과(신설)

    4만원 미만 → 배송비 3,000원 부과

    4만원 이상  무료배송



    ※ 제주 및 도서지역의 경우 추가 배송비 4,000원이 부과됩니다.


  • [ 주문/결제 ] 가상계좌 입금 시 은행별 이용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가상계좌 입금 시 은행 별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 가능 시간 외에는 거래가 제한되오니 이용 가능 시간에 거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정검 시간에는 가상계좌 입금관련 관련업무가 정지됩니다.


    은행

    업무시간

    정기점검

    기업

    00:15 ~ 23:40

     

    국민

    00:15 ~ 23:40

    매월 셋째 일요일 00:00 ~ 07:00

    KEB하나(외환)

    01:00 ~ 22:50

     

    수협

    00:35 ~ 23:00

     

    농협

    00:30 ~ 23:30

    매월 셋째 월요일 00:00 ~ 05:00

    우리

    00:15 ~ 23:40

    매월 둘째 일요일 02:00 ~ 06:00

    SC제일

    00:15 ~ 23:40

     

    시티

    00:15 ~ 23:45

    매월 셋째 일요일 00:00 ~ 06:00

    대구

    00:05 ~ 23:45

     

    부산

    00:05 ~ 23:55

     

    광주

    00:30 ~ 23:00

     

    제주

    00:20 ~ 23:40

    //일요일 04:30 ~ 05:00

    전북

    00:20 ~ 23:55

    분기별 둘째주 01:00 ~ 04:00

    경남

    00:05 ~ 23:45

    매달 두 번째 일요일 00:00 ~ 05:00

    우체국

    00:15 ~ 23:40

    매일 04:00 ~ 05:00

    하나

    00:15 ~ 23:30

     

    신한

    00:15 ~ 23:30

     


  • [ 주문/결제 ] 결제가능한 신용카드가 궁금합니다.

    네니아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

    - 해외에서 발급받으신 카드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신한카드(LG카드 포함/BC카드/KB국민카드/하나카드(구 외환)/삼성카드/현대카드/롯데카드/

    우리카드/하나카드(구 하나SK)/NH농협카드/씨티카드/수협카드/광주은행카드/전북은행카드/

    제주은행카드


  • [ 주문/결제 ]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는 분실 시 재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재발급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신청하시거나,

    주문/결제 과정에서 인터넷안전결제(ISP) 페이지 하단의 [결제 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비밀번호를 등록/변경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vp.co.kr/home/sub01_001_0002.html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주문/결제 ] 인터넷안전결제(ISP)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인터넷안전결제(ISP),

     

    국민/BC/우리/우체국/제주은행/전북은행/광주은행/수협/KDB산업/MG새마을금고/저축은행/신협/현대증권카드로 결제 시,

    카드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가상의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거래금액이 30만원 이상일 때는 공인인증 과정이 필수입니다.

     

    결제 과정에서 ISP 신청 및 이용 방법 (PC 환경)

    1. 주문/결제 페이지 결제 방법선택 영역 에서 "신용카드", "할부기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안전결제(ISP) EXE 프로그램 설치 (최초 1)

    3. 안전결제(ISP) 서비스 결제창 카드선택 영영의 [카드 등록] 버튼 클릭

    4. 신용카드 번호와 E-mail 주소를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

    5. 신용카드 비밀번호, CVC 코드, 유효기간 입력 후 [다음] 버튼 클릭

    6.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결제 과정에서 ISP 신청 및 이용 방법 (Mobile 환경)

    1. 주문/결제 페이지 결제 방법선택 영역 에서 "신용카드", "할부기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안전결제(ISP) 앱 실행 후, 화면에서 [ISP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3. 신용카드 번호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4. 신용카드 비밀번호, CVC 코드, 유효기간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Mobile에서 ISP 결제 시 "ISP" 앱 설치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vp.co.kr/home/sub01_001_0002.html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주문/결제 ] 신용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한가요?

    공인인증서의 필요사항은 카드사별로 기준이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사별 인증내용

    1. KB국민/신한/NH농협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ARS인증 중 선택 필요

    2. 삼성카드 : 5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ARS인증/앱카드 인증 중 선택 필요

    3. 롯데카드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 필요 (PC 환경)

    30만원 이상 결제 시, 모바일app 환경에서 공인인증 필요 (Mobile 환경)

    4. 하나카드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ARS인증 중 선택 필요 (PC 환경)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 필요 (Mobile 환경)

    5. BC카드: 30만원 이상 시, CVC번호입력+안심클릭 비밀번호 인증 / 공인인증 중 선택 필요

    6. 현대카드: 50만원 이상 시 공인인증 / ARS 인증 중 선택 필요

     

    이용하시는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보다 빠른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 [ 주문/결제 ] 안심클릭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인터넷 쇼핑 시, 고객님이 소유하신 카드에 미리 설정해 둔 전자상거래용의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드사용자 본인을 확인함으로써


    온라인 상에서의 카드 무단도용을 방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시행일시 : 2004년 4월 1일부터 정부 시책에 따라 의무 시행


    - 대상카드 : 신한/현대/삼성/롯데/하나(구 외환/하나SK)/NH/씨티카드


    - 인증방식 : 카드사가 제공하는 팝업창에서 선택 가능


    1) 30만원 미만 : 안심클릭


    2) 30만원 이상 : 공인인증 or ARS인증 필요 (삼성카드는 50만원 이상 결제 시)


     


    ■ 결제 과정에서 안심클릭 서비스 등록 및 이용 방법 (PC환경)


    1. 주문/결제 페이지「결제 방법」선택 영역에서 "신용카드", "할부기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안심클릭 카드사별 EXE 프로그램 설치 (카드사별 최초 1회)


    3. 안심클릭 등록 (최초 안심클릭 서비스 이용 시)


    - 카드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주민등록번호/ CVC/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휴대폰 인증 혹은 공인인증 이후 "확인" 버튼 클릭


    - 이용약관에 동의 후 개인확인메세지와 안심클릭 비밀번호 등록


    4. 안심클릭 결제


    - 카드번호/안심클릭 비밀번호/CVC 번호를 입력하여 결제


     


    ■ 결제 과정에서 안심클릭 서비스 등록 및 이용 방법 (Mobile환경)


    1. 주문/결제 페이지「결제 방법」선택 영역에서 "신용카드", "할부기간" 선택 후 [결제하기] 버튼 클릭


    2. 안심클릭 등록 (최초 안심클릭 서비스 이용 시)


    - 카드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주민등록번호/ CVC/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휴대폰 인증 혹은 공인인증 이후 "확인" 버튼 클릭


    - 이용약관에 동의 후 개인확인메세지와 안심클릭 비밀번호 등록


    3. 안심클릭 결제


    - 카드번호/안심클릭 비밀번호/CVC 번호를 입력하여 결제




    ※ Android 환경에서는 백신 앱 설치 진행 후 안심클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백신 앱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 안심클릭 서비스 결제창 내의 "간편결제 서비스" 및 "앱카드결제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정보 등록 후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 주문/결제 ] 네니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무통장입금

    무통장입금이란 네니아의 통장 계좌번호로 결제 금액을 직접 입금하시는 방법으로 현재는 기업은행으로의 입금만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계좌로 주문 금액을 입금하시면 평일 오전 9:00~18:00시 이내에는 1~2시간 내로 입금이 확인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입금 내역이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니아 기업은행 계좌번호는 쇼핑몰 하단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카드결제(신용카드, 체크카드)

    - 안심클릭 : 안전결제(ISP) 카드를 제외한 신한, 삼성, 현대카드 등으로 온라인 전자 상거래용 지불 인증 서비스를 통하여 안심클릭 별도의 비밀번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필요.

    - 안전결제(ISP) : 비씨, 국민, 우리카드 등으로 결제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화면에서 안전결제(ISP) 비밀번호로만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필요.

     

    3. 실시간 계좌이체

    은행계좌를 이용한 결제서비스로서, 물품 주문 후 결제 시, 고객님이 직접 계좌정보와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해당 계좌에서 송금되어 결제처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4. 가상계좌

    네니아에서 발급하는 일회성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입금하여 결제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상계좌는 일회성으로 주문 당 1개의 가상계좌가 발급되며 주문금액과 동일한 금액으로만 입금이 가능합니다.

     

    5. 적립금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로, 고객님께서 보유 중인 적립금을 1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복합결제가 가능합니다.


  • [ 주문/결제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을 삭제할 수 있나요?

    장바구니에서 삭제를 원하는 상품의 합계 옆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장바구니에서 삭제가 되거나 삭제하신 상품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 주문/결제 ]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받나요?

    현금영수증은 무통장입금/실시간 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 이용 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 이용 시,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금영수증 소득공제 혜택을 위한 필수 정보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 최초 1회 반드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현재 국세청 사이트에 미가입 중이라 해도 회원 가입 후 24시간 후에는 기존에 발급받은 영수증 조회 및 혜택은 모두 소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무통장입금 결제 시, 결제 창 내 '현금영수증 신청'란에 '현금영수증 신청'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 실시간 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의 경우 결제 완료 후 [마이샵 > 주문조회 > 주문번호 클릭 > 주문상세내역에서 '현금영수증 신청'버튼을 통해 현금영수증 신청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영수증 출력 방법


    - 국세청 홈페이지(www.taxsave.go.kr)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사용내역 조회 > 개인소득공제용'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거래내역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영수증 조회는 대금 결제 후 (대금 송금 후) 24시간 이후에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 주문/결제 ]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개월 수를 변경할 수 있나요?

    신용카드 결제 후 할부 개월 수 변경은 네니아 쇼핑몰내에서는 불가능하니 신중히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완료 후 할부 개월 수 변경을 원하신다면, 주문취소 후 다시 결제 부탁드립니다.

     

    다만 카드사 별로 결제 이후에도 할부개월 수 변경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확인은 카드사로 문의바랍니다.


  • [ 주문/결제 ] 가상계좌 입금할 때 거래불가라고 입금할 수가 없습니다.

    가상계좌 입금 시 거래불가로 입금할 수 없다면, 아래의 항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네니아의 가상계좌는 일회성입니다.

    입금을 시도하려는 주문의 가상계좌와 동일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주문금액과 입금금액이 동일해야 합니다.

    1개의 가상계좌로 여러 개의 주문금액을 입금하실 수 없으며, 구매금액과 정확히 일치해야 입금이 가능합니다.

     

    3. 가상계좌의 입금기한은 주문완료 후 10일 이내로 입금기한이 경과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ATM기기에서 입금할 경우 100원 단위 입금이 불가능하므로 은행 창구 또는 통장 및 카드를 이용하여 가상계좌로 계좌이체를 해야 합니다.

     

    5. 은행별로 가상계좌로 입금이 불가한 경우가 있습니다.

    ATM기기로 입금이 되지 않는 경우, 은행 창구 혹은 계좌이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 주문/결제 ] 가상계좌 발행이 가능한 은행을 알고 싶습니다.

    가상계좌 발행이 가능한 은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민은행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기업은행

    우체국

    시티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KEB하나(외환)은행


  • [ 주문/결제 ] 가상계좌는 무엇이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가상계좌란 주문 시 발급받은 일회성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입금하는 방법으로, 주문할 때마다 새로운 계좌번호가 발급됩니다.

     

    발급받은 가상계좌 번호로 은행창구, ATM기기, 계좌이체, 폰 뱅킹, 인터넷뱅킹 등으로 입금이 가능하며,

     

    입금자 이름과 상관없이 금액만 일치하면 정상 입금처리 됩니다.


    또한 가상계좌는 [주문조회 > 주문번호]를 클릭 후, 하단의 "결제정보"를 통해 입금은행/입금계좌/입금금액/입금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후 입금기한(10) 이내에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 [ 주문/결제 ] 무통장입금은 무엇이며,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입금이란 네니아의 통장 계좌번호로 결제 금액을 직접 입금하시는 방법으로 현재는 기업은행으로의 입금만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계좌로 주문 금액을 입금하시면 평일 오전 9:00~18:00시 이내에는 1~2시간 내로 입금이 확인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입금 내역이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네니아 기업은행 계좌번호는 쇼핑몰 하단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주문/결제 ] 상품을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네니아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상품을 선택하여 [바로 구매하기]를 클릭 후,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1)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 수량을 선택 후 [바로 구매하기]를 클릭하세요.

    2) 상품을 수령하실 배송지 정보와 원하시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상품을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카드결재/실시간계좌이체/가상계좌의 방법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 주문/결제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네니아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장바구니] 버튼을 통해 담은 상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이 담겨있는 경우 담겨져 있는 상품의 개수가 [장바구니] 버튼 우측에 표시됩니다.



  • [ 주문/결제 ] 장바구니란 무엇인가요?

    장바구니란, 마음에 드는 상품을 담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저장 공간입니다.


    주문을 원하시는 상품의 상세페이지 혹은 상품목록에서 [장바구니]를 클릭하여 상품을 보관하실 수 있으며,

     

    담은 상품은 품절 또는 판매가 종료되기 전까지 보관됩니다.


    장바구니에 상품 담기


    1. 상품목록에서 담기


    상품목록의 장바구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깁니다.




    2.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담기


    상품 정보 하단 장바구니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깁니다.



    ※ 장바구니에 이미 동일한 상품이 담겨있는 경우에 수량이 추가됩니다.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은 선택구매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 주문/결제 ] 이미 주문을 했는데, 결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나요?

    결제완료 이후에는 결제수단 변경은 불가합니다. 판매중인 상품일 경우에는 취소 후 원하시는 결제수단으로 다시 한 번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주문/결제 ] 주문한 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주문 내역은 [마이샵 > 주문조회]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뉴스/이벤트

상품 Q&A



     

    고객만족센터

    은행계좌안내

    • 예금주